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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래밍/졸업작품정리

21주차중에서 추가적으로 메인화면 만들기~

내가만든 졸작에서 DirectX 기법에 스프라이트만 쓰이고 , 나머지는 API적으로 해결했다.
API적인것은 검색을 통해서 쉽게 구현이 되었고, 용책,해골책에 없었지만, 도서관에서 봤던 04년도쯤 나온 전략시뮬레이션 프로그래밍인가? 그책을 보진못했지만, 정보문화사 자료실에 책명 검색후 자료받아서 그 자료의 예제를 통해서 쉽게 접근할수 있었다.

d3dSprite를 썻는데, 스프라이트가 아닌 버텍스버퍼써서 어떻게 텍스쳐박고 그런방법도 있던데..
애초 버텍스버퍼쓰는 방법 ,그걸로갔으면 버텍스버퍼 처리방법에 대해 쉽게 접근했을테고 뭐 그랬지만..
몰라도 뭐 여태껏 관련 예제들 몇번휘둘러봤으니까 책보면 금방 이해 할 수 있을거라 판단한다.
스프라이트이용은 쉽기에 메인화면은 금방 만든거같아 좋다.

1차적으로 띄우고 롤오버가 가능하게끔 했을때 무언가 심심했고,
2차적으로 메인박스에 구멍을 파서(포토샵 PNG 투명작업) 그안에 게임상의 그림스샷을 넣고 돌리니 나름깔끔하다.
음... 3차 4차적으로 스믈스믈하게 그림이 왓다리갓다리하는 효과를 넣고싶지만, 메인에 너무집중하다가 다른거를 놓칠까 두렵다.

버튼관련과 전체적인 그림수정은 맘에드는 웹페이지 스샷->포토샵작업을 거치고
산뜻한 배경그림은 네이버 RPG만들기 관련 카페에 있는 그림을 긁어왔다.

작업후 아쉬운점 : 부분부분마다 상수처리를 해주어서 기본창크기 혹은 전체창크기에서는 무난하게 되나,
                         기본창에서 창크기를 조금 늘리거나,줄이면 그대로인 클릭영역과 변형된 스프라이트그림에
                         플레이어가 혼돈을 갖게되는데...
                         애초에 시간이 조금 오래걸려도 창정보를 받아와서 그 비율에 맞게끔 설정했어야했다. 

무식한 해결 : 전체화면은 관련없고, 창모드시에는 과감하게 창조절이 불가능하게끔 API적으로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