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래밍/맵툴(추가포트폴리오준비)

3. 스카이박스, 카메라

스카이박스 :
전에 스카이박스는 그냥 인덱스버퍼에 텍스쳐를 씌운형식을 취했었다.
버텍스버퍼돌리고 인덱스버퍼돌리는 이런방법은 d3d관련 처음할때나 지금이나
왜이리 귀찮은지...

그래서 그냥 맥스에서 정육면체만들고 텍스쳐씌운 X파일을 월드에 띄웠다.
근데 왜일까? 둘의 차이점이 무엇인지는 모르겠으나, 육면체 모서리의 라인이 너무선명하다.
맥스상의 작업이 어느정도 부정확한 것도없지않아있지만........



카메라 :
해골책에서 제공하는 카메라클래스를 적용하였다. 아주 쉽게 설명이되고 쓰임이 괜찮기에 넣었다.
내가 직접하려했으나, 생각보다 시간이 많이 걸릴것같고 더군다나 매우 어지럽더라.

급하게 만들어서 그런지 화면이 매우어둡길래.. 텍스쳐링,필터링 이런거 하니까 화면에 깔끔하니 잘나온다.
텍스쳐링 필터링은 렌더스테이트관리하는 함수부분에 잘넣어두어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