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래밍/맵툴(추가포트폴리오준비)

[맵툴] 6일차.


픽킹적용 및 픽킹으로 인한 지형 버텍스y축값도 올려봤다.
거의 샘플의 개념으로 접근이다.

곧할일..
버텍스 0번을 보면 작은 점이 표시되어있는데, 이것은 육각형메쉬.
즉 정점위에 육각형메쉬를 올려놓았는데, 이 육각형메쉬는 정점과 하나의 짝을 이루어
피킹이 된 메쉬로 하여금 그 짝이되는 정점은 y축의 변화를 갖게 된다.
y축의 변화를 갖는 정점에 의해서 메쉬도 정점따라 올라가야겠다. 

고려사항 : 셀의갯수 (CX+1)*(CZ+1)의 버텍스를 갖는만큼, 이만큼의 메쉬도 가져야한다.
어짜피 이 지형툴은 지형정보를 저장하는데 목적을 둔다. 즉 저장부분에대해서는 정점정보가 중요하다. 정점위의 메쉬는 관계가 없다. 그렇기에 링크드리스트로 접근하건 stl로 접근하건 큰 문제가 없다고본다.
링크드리스트 : 가볍다. 신중한 코딩이 주요하다.
STL컨테이너 : 조금 무거우나, 메모리할당정보 및 포인터로 인한 돌이켜서 난감한 동작을 피할 수 있다. 




문제점 : 도구창, 다이얼로그바가 픽킹처리에 방해가 된다. 즉 도구창, 다이얼로그바 이 두개의 좌표로 밀려서 픽킹이되는데 이것은 MFC 관련 검색을 통해서 수정하면 되겠다. 현재는 도구창, 다이얼로그바를 숨겨놓은 상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