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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래밍/맵툴(추가포트폴리오준비)

[맵툴] 띠두르기로 그림을 그리면서 나름대로 정규화식을 만들기

D3DPT_TRIANGLESTRIP 의 띠두르기로 Plane를 만든다고 할 때,



가장 기본적인 1 x 1 형태의 사각형 ,
 버텍스 수는 4개 , 인덱스버퍼를 적용해서  0-1 , 2-3 을 셋팅해서 2개의 값을 가진다. 


그다음 2 x 2 형태의 사각형,
 버텍스 수는 9개, 인덱스버퍼 적용해서 0-1, 3-4, 6-7, 1-2, 4-5, 7-8 을 셋팅해서 6개의 값을 가진다.
다만 6-7과 1-2 사이에 무효화 삼각형 영역이 있기때문에 
8개의 삼각형이 존재하겠지만, 그 무효화 삼각형영역을 고려해서 삼각형이 10개라고 기입을 해야한다.
즉 DrawIndexedPrimitive(D3DPT_TRIANGLESTRIP, 0,0, 9 /*버텍스수*/,0, 10/*삼각형수*/);

그 밖에 3x3 ,  4x4, 3x2, 2x3 등등을 그려보았다.

결론은 

그래..... 그려보니까 좀 알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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