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3DPT_TRIANGLESTRIP 의 띠두르기로 Plane를 만든다고 할 때,
결론은
그래..... 그려보니까 좀 알겠다.
가장 기본적인 1 x 1 형태의 사각형 ,
버텍스 수는 4개 , 인덱스버퍼를 적용해서 0-1 , 2-3 을 셋팅해서 2개의 값을 가진다.
그다음 2 x 2 형태의 사각형,
버텍스 수는 9개, 인덱스버퍼 적용해서 0-1, 3-4, 6-7, 1-2, 4-5, 7-8 을 셋팅해서 6개의 값을 가진다.
다만 6-7과 1-2 사이에 무효화 삼각형 영역이 있기때문에
8개의 삼각형이 존재하겠지만, 그 무효화 삼각형영역을 고려해서 삼각형이 10개라고 기입을 해야한다.
즉 DrawIndexedPrimitive(D3DPT_TRIANGLESTRIP, 0,0, 9 /*버텍스수*/,0, 10/*삼각형수*/);
그 밖에 3x3 , 4x4, 3x2, 2x3 등등을 그려보았다.
그래..... 그려보니까 좀 알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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