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리히트를 공부하면서 타이핑했던 내 나름대로 소스를 옮긴것일 뿐
내 부족한 이것은 강좌가 절대아니고, 그냥 공부했다는것을 기록하는 페이지일 뿐이다.
다이렉트같은 경우는 윈도우 셋팅과 더불어서 초기의 d3d셋팅 또한 매번하지는 않지만 그 길이가 어느정도 있는데
일리히트는 단 몇줄이면 끝나는군..
#include <windows.h>
#include <irrlicht.h>
#pragma comment(lib, "Irrlicht.lib")
//네임스페이스를 미리지정해서 매번 긴 이름을 기술하는것을 피한다.
using namespace irr;
using namespace core;
using namespace video;
using namespace scene;
int main()
{
// d3d와 마찬가지로 최초 디바이스 설정
// 어떤 드라이브? 윈도우사이즈? 풀스크린 on off?,
IrrlichtDevice *device = createDevice(EDT_OPENGL, dimension2d<s32>(640,480),16, false, false, false, false);
//디바이스타입,윈도사이즈, bit심도, 풀스크린?, 수직동기?(풀스크린때만), 이벤트받을 오브젝트?
// 이 드라이브라는것을 그림그리는 화가로 생각한다. 화가가없으면 그림그리는것도 불가능
IVideoDriver *driver = device->getVideoDriver();
//이건 윈도우 타이틀 설정이라고 보면 되겠다.
device->setWindowCaption(L"Hello Irrlicht");
//run은 윈도가 실행해 있는 동안이라 생각하고
while(device->run())
{
//d3d처럼 begin과 end사이에서 렌더해주면 되겠다. 버퍼클리어, z버퍼를 클리어?, 바탕색지정
driver->beginScene(true, true, SColor(0,0,255,0));
driver->endScene();
}
//뒷정리
device->drop();
return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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