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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래밍/맵툴(추가포트폴리오준비)

12. 픽킹처리의 높낮이 체킹


설명 : 향후 브러쉬를 적용하기위해서 마우스의 이동에 따라 픽킹관련하여 마우스 움직임마다 2차원 마우스의 위치에따라 3차원 마우스의 변형을 통해 지형의 위치+높낮이를 알필요가 있다. 그 위치를 알아야 브러쉬의 위치를 그려줄수 있으니말이다. 이제 브러쉬를 표현하면 되겠다.

그림설명 : 좌측 상단 붉은 텍스트는 현 윈도우 좌표 및 픽킹적용 좌표를 출력한다. 높낮이를 변형시킨 곳과 더불어 원점거리쪽에서 먼곳까지 마우스를 훑어본결과 결과값은 잘맞아떨어졌다.


느낀점 :
이 작업전부터 Plane(혹은 하이트맵불러오기)에 마우스 픽킹에 의해 높낮이를 변형하는 것을 해보았다.
 사실 픽킹처리에 대해서 내 머리가 안좋은건지 모르겠지만, 정말 책이나 각종 블로그의 내용을 참고하여서 그것을 토대로 쉽게 픽킹 처리가 가능하나, 완성을 하였음에도 불구하고 그 과정에 대해 이해문제가 생길 뿐이다. 자신의 코드 한줄에 대해서도 빠싹하게 알아야 그것이 프로그래머라지만 참 이번 픽킹작업에서는 그 찝찝함을 걸치고 계속 진행해야 겠다는 아쉬움만 생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