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밍/공부관련

벡터와 벡터간의 각도구하기

감자1호 2011. 4. 11. 15:55


1.  차벡터의 단위벡터화
2.  대상 단위벡터...
3. 내적계산에 의한 cos값 가져온다. 리턴값은 라디안

...
이 소스는 Zup이다.


    //회전
    OuVec3d& vStartPos = ma_RenderPoints[iSize-2];
    OuVec3d vRotate = vEndPos - vStartPos;
    vRotate.Normalize();
 
#define RADIAN_TO_DEGREE(x) (180.0f * x/3.141592f)
    float fangle_x(0), fangle_z(0);

    fangle_x = RADIAN_TO_DEGREE(acos(vRotate.Dot(OuVec3d(1,0,0))));
    glRotatef(fangle_x,0,0,1);

    fangle_z = RADIAN_TO_DEGREE(acos(vRotate.Dot(OuVec3d(0,0,1))));
    glRotatef(fangle_z,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