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밍/공부관련
DirectX 예제 XYZ축 라인그리기 및 카메라(뷰행렬)에 관한 예제
감자1호
2010. 1. 26. 21:17
뷰행렬을 적용할때 D3DXMatrixLookAtLH함수를 작성했었다. 구체적인 방법은 배제한체 이 함수에 의존했다.
그런데 위의 예제에서는 그렇지는 않다.
가장 중요한 부분의 함수 위의 설명인데, 이것으로 어느정도 이해가 가는듯 하였고,
//------------------------------------------------------------------------------
// Name : updateViewMatrix()
// Desc : Builds a view matrix suitable for Direct3D.
//
// Here's what the final matrix should look like:
//
// | rx ux lx 0 |
// | ry uy ly 0 |
// | rz uz lz 0 |
// | -(r.e) -(u.e) -(l.e) 1 |
//
// Where r = Right vector
// u = Up vector
// l = dLook vector
// e = Eye position in world space
// . = Dot-product operation
//
//------------------------------------------------------------------------------
다만 D3DXVec3Cross,D3DXVec3Normalize 함수를 사용하는 것을 보아하니, 정규화와 외적공식쓰더라.
아주 섬세하게 세부사항에 대해서는 잘모른다. 다만 복사/붙여넣기하고 신경안써도 뭐 특이사항없이 작업을 진행할 수 있지만, 그동안 넘겨왔던 이부분에 다시 한번 책을 피고 읽어는 봐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