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체 혹은 개체라고 부르는 경우도 있다. 여기에서 객체라고 표기하겠다.
객체의 사전적인 표현을 찾다가도 이해가 안되었지만, 그래도 가장 근접한 내용은 영/영사전에서 나왔다.
영토와 국민은 국가의 객체다.
The territory and people are the objects of the state.
(네이버 영/영사전)
즉, 국가의 객체에 영토와 국민이 포함되어있다는 예를 통해서 어느정도를 이해하고 추가적인 정보를 알자면,
객체(object)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이나 설계에서, 데이터(실체)와 그 데이터에 관련되는 동작(절차, 방법, 기능)을 모두 포함한 개념. 예를 들어 기차역에서의 승차권 발매를 생각할 때, 실체인 ‘손님’과 동작인 ‘승차권 주문’은 하나의 객체이다. 실체인 ‘역무원’과 동작인 ‘승차권 발매’도 하나의 객체이다. 같은 성질(구조와 형태)을 가지는 객체는 등급으로 정의하고 같은 등급에 속하는 객체는 그 등급의 인스턴스(instance:실현치)라고 한다.
(네이버 지식인)
하지만 더욱이 중요한사실은 객체와 개체를 같게 부르는것과 같이, 인스턴스는 인스턴스함수 인스턴스변수로 통칭 하며, 내 스스로 많이 말하는 클래스의 맴버변수 또한 클래스변수와 인스턴스변수를 통칭하는 용어라고 한다. 즉 수많은 책과 많은 사람들의 입에서 입이 다르기에 이 용어까지 혼동되는 경우가 생긴 것 같다,
객체의 사전적인 표현을 찾다가도 이해가 안되었지만, 그래도 가장 근접한 내용은 영/영사전에서 나왔다.
영토와 국민은 국가의 객체다.
The territory and people are the objects of the state.
(네이버 영/영사전)
즉, 국가의 객체에 영토와 국민이 포함되어있다는 예를 통해서 어느정도를 이해하고 추가적인 정보를 알자면,
객체(object)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이나 설계에서, 데이터(실체)와 그 데이터에 관련되는 동작(절차, 방법, 기능)을 모두 포함한 개념. 예를 들어 기차역에서의 승차권 발매를 생각할 때, 실체인 ‘손님’과 동작인 ‘승차권 주문’은 하나의 객체이다. 실체인 ‘역무원’과 동작인 ‘승차권 발매’도 하나의 객체이다. 같은 성질(구조와 형태)을 가지는 객체는 등급으로 정의하고 같은 등급에 속하는 객체는 그 등급의 인스턴스(instance:실현치)라고 한다.
(네이버 지식인)
하지만 더욱이 중요한사실은 객체와 개체를 같게 부르는것과 같이, 인스턴스는 인스턴스함수 인스턴스변수로 통칭 하며, 내 스스로 많이 말하는 클래스의 맴버변수 또한 클래스변수와 인스턴스변수를 통칭하는 용어라고 한다. 즉 수많은 책과 많은 사람들의 입에서 입이 다르기에 이 용어까지 혼동되는 경우가 생긴 것 같다,
class A{
인스턴스 변수 ▶ int a;
스태틱 변수 ▶ static int b;
인스턴스(일반) 매소드 ▶ public void m1(){}
스태틱 메소드 ▶ public static void m2(){}
◆ 인스턴스는 reference가 있어야한다.
마지막 위키백과에서는 c언어의 절차적프로그래밍과 비교하여 다음과같은 정의를 내렸다.
절차적 프로그래밍에서 하나의 객체는 자료나 명령을 포함할 수 있지만 두 가지를 동시에 포함하지는 않는다. (명령은 프로시저나 함수의 형태를 가진다).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에서 객체는 클래스의 인스턴스이다. 클래스 객체는 자료와 그 자료를 다루는 명령의 조합을 포함하여 객체가 메시지를 받고 자료를 처리하며 메시지를 다른 객체로 보낼 수 있도록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