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쳐는 스크린 좌표에서 삼각형에 입혀 진다.
일반적으로 텍스쳐 삼각형과 스크린 삼각형의 크기는 서로 다른 경우가 많으며
이 때 텍스쳐 삼각형이 스크린 삼각형보다 작은 경우
텍스쳐 삼각형을 확대하여 크기를 맞추고,
텍스쳐 삼각형이 더 큰경우에는 텍스쳐 삼각형을 축소한다.
이 두가지 경우 모두 얼마간의 왜곡이 발생하는데,
필터링을 통해 이러한 왜곡현상을 줄이고,
부드럽게 이미지를 만들어 내기 위해 SetSamplerState를 이용 할 수 있다.
ex ) SetSamplerState(0, // 0 번 텍스쳐 스테이지
D3DSAMP_MAGFILTER, // 확대 필터 사용
D3DTEXF_LINEAR // 선형 필터링 사용
)
ARG1의 텍스쳐 스테이지는 0번 부터 7번까지 총 8개 이용이 가능하다.
필터링 종류
- 근접점 샘플링 (Nearest point sampling) : default 필터링 방식이며 가장 떨어지는 품질을
만들어 내지만 대신 속도가 가장 빠르다.
-> D3DTEXF_POINT
- 선형 필터링 (Linear filtering) : 비교적 높은 품질을 만들어 낸다. 성능에 비해 속도도
빠른편이다.
-> D3DTEXF_LINEAR
- 비등방성 필터링 (Anisotropic filtering) : 가장 높은 품질을 만들어 내지만, 속도는 가장
느리다.
-> D3DTEXF_ANISOTROP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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